예진회‘개정 시민권 예상 문제집’ 발간

untitled
untitled
untitled
untitled
untitled
untitled
언론 기사

예진회‘개정 시민권 예상 문제집’ 발간

관리자 0 618

예진회 박춘선 대표가 새로 번역한 시민권 시험 문제집을 보여주고 있다.

예진회 봉사센터(대표 박춘선)가 한글로 번역한 ‘개정 시민권 예상 문제집’을 펴냈다.

책자 외에 예진회의 유튜브 사이트인 ‘워싱턴 등대지기’에는 영어와 한글로 된 시민권시험 문제와 영어발음까지 동영상으로 올려질 예정이다.

시민권 시험 문제는 기존의 100문항에서 지난해 12월 1일부터 28개가 추가돼 총 128문항이 됐다. 또 기존에는 10문제 중 6문제만 맞추면 됐으나 지금은 20문제 중 12개를 맞춰야 한다.


박춘선 대표는 “개정 시민권 시험이 더 어렵다고 생각하는 사람이 많고, 더 늘어난 문제로 시민권을 포기하는 사람이 많은데 미리 공부하면서 시민권을 신청하는 방법을 권하고 싶다”고 말했다. 박 대표는 “코로나 펜데믹으로 시민권 교실을 운영할 수 없어 예진회의 유튜브 방송인 ‘워싱턴 등대지기’를 통해 시민권 공부를 가장 쉽게 할 수 있도록 매주 8문제를 강의한 후 바로 영어듣기 동영상으로 내보낼 계획”이라고 밝혔다.


이번에 새로 번역된 시민권 예상 문제집은 영어로 질문하고 답하는 모든 과정을 한국어로 번역하면서 미국식 발음을 넣어 영어를 잘 모르는 사람도 쉽게 공부할 수 있도록 했다. 영어 받아쓰기에 대비한 문제까지 모두 수록했다. 또 영주권을 받은 지 20년이 넘은 65세 이상의 시니어를 위해 20개의 문제집도 따로 준비, 쉽게 공부할 수 있도록 했다.

박 대표는 “영주권을 받은 지 4년 9개월이면 시민권을 신청할 수 있으며, 시민권자와 결혼해 영주권을 받은 사람은 영주권을 받은 지 만 3년이 되어야 시민권을 신청할 수 있다. 또 통역의 경우 만 50세-54세는 영주권 취득 20년, 55세-64세는 취득 15년, 65세 이상은 20년이 되어야 통역관을 쓸 수 있다”고 설명했다.

상세 내용은 예진회 웹 사이트 ykcsc.net를 참조하면 된다.

문의 (703) 256-3783


<정영희 기자>

0 Comments
SUB MENU
State
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